혼인신고절차

[혼인신고란]
안녕하세요.
[혼인신고 전 준비물]
국제결혼, 미성년자와의 결혼은 좀 더 복잡하고 필요서류가 많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시고 혼인신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누가 봐도 부부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도 신고 없이는 법적인 혼인신고절차 부부로 인정을 해주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혼인신고절차
인터넷 신고는 불가능하고 준비물을 들고 가까운 시청, 혼인신고절차 구청 또는 읍, 면 사무소에 방문해서 신청, 제출 또는 우편으로 제출 하시면 3~5일 이내에 처리 완료 연락을 받을 혼인신고절차 수 있습니다.
꿈꿨던 화려한 결혼식을 마무리 하고, 법적인 부부로인정받기 위해서는 혼인신고를 진행하여야 하죠.
호적 또는 제적등본, 족보 사본, 당사자 한쪽의 부모, 8촌 이내의 혈족이나 4촌 이내의 인척 중에서 1명이 작성한 확인서 중 한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혼인신고 절차와 준비할 것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혼인신고절차

그래서 법적인 부부로서 지위와 권리를누리고 싶다면 꼭 혼인신고를 해야합니다.
혼인신고서는 구청, 읍면사무소에 구비가 되어있지만 증인의 개인정보(이름, 주민번호,주소, 서명 등)가필요하기때문에 미리 준비하면 간편합니다.
[동성동본의 혼인신고]
준비만 제대로 되어있다면 혼인신고는 정말 간편하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신고처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경우 필요한 서류는 아니지만 ‘등록기준지’, ‘본적’을 혼인신고서에 기재해야해서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법률혼주의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혼인신고절차

혼인신고는 신고기간과 신고장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신고에 의해 효력이발생하는 창설적 신고이기 때문에 둘의 합의로 사실혼 관계만 유지하겠다고 하여도벌금이 부과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동성동본 결혼 시 필요한 서류가있는데요.
증인은 2명이필요한데, 지인,직장동료, 부모님, 친구 모두 가능하고 함께 방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혼인신고를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신고할 경우 각자의 신분증만 챙기시면 되고, 불가피한 사유로 둘중 한명이 신고할 경우 각자의 신분증과함께 배우자의 도장이 필요합니다.

혼인신고절차

성년인 한국인들의 혼인신고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준비물이 다 준비되었다면 혼인신고는 정말 간단합니다.
[혼인신고 절차]
혼인신고절차
혼인신고는 처음인 분들이많으니, 여러모로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혼인신고 절차와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혼인신고는 절대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혼인신고절차
과거에는 동성동본의 결혼이 금지되었지만 현재는 8촌이 넘는다면 동성동본이어도 결혼이 가능합니다.
혼인신고서에는 한글, 한자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 부모의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를 작성해야하니 알아두고 메모해두었다가 작성하시면 편리할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